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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평생교육운영모형학교평생교육운영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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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평생교육의 정의

학교평생교육은 학교의 정규과정 그 자체가 평생 교육적 의미로 학교에서 이뤄지는 창의적 체험활동,
방과 후 학교 활동과 교사 및 학부모, 지역주민에게 제공되는 모든 교육활동을 포함한다고 볼 수 있다.

 

학교평생교육의 필요성

학교평생교육의 필요성은, 학교교육적 측면, 지역주민의 학습욕구 충족, 학습자 삶의 질 향상 측면, 학교교육과 평생교육의 조화, 인적 물적 자원의 확보, 접근의 용이성, 잠재적 평생교육 교강사 확보, 학교시설 공도화의 대안입니다

학교평생교육의 개정법령

학교평생교육 개정법령. 가. 헌법 제31조 제6항, 나. 교육기본법 제10조,제16조, 다.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제97조 제1항 4호, 라. 고등교육법 제23조 제1항 2호, 제2항 3호, 마. 평생교육법 제 29조

학교평생교육의 운영현황

학생-학생성장 프로그램(중1),그릿, 열정과 집념(고1),꿈잡고 드림업(고1~3),꿈드림 교실 (고1~2),나도 마이스터!(고3). 학부모-The 좋은 부모 되기 프로젝트,테마가 있는 학부모 아카데미. 교원-학교평생교육 직무연수,교원 자발적 학교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역사회-학교평생교육 모니터링,학교평생교육 사업 지원,학력인정 문해교육 운영기관 현장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