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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성장중심 평생교육 운영학생성장중심 평생교육 운영

>학교평생교육지원>학생성장중심 평생교육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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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찾아가는 즐거운 학교 프로그램

  • 목적 : 학생의 잠재력을 키우고 성장을 촉진시키는 체험중심 학교평생교육 지원
  • 기간 : 3월~11월 (초등학교 25개교)
  • 내용
    • 예술, 생태, 미래, 과학, 인문, 역사, 통일, 인성 등 8대 분야 체험활동 운영 지원
    • 평생학습 참여와 공유를 위한 SNS 플랫폼 <번데기 학교(FunTech School)> 운영
  • 예산액 : 36,600천원

번데기 학교(FunTech School)

• 초등학생의 평생학습 지원을 위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페이스북. 유투브, 인스타그램 등).
개인미디어제작, SW코딩과 피지컬 컴퓨팅, 교육랩 등 다양한 콘텐츠로 참여와 소통의 장(場) 제공

 

2. 중학생 성장 교육 프로그램

  • 목적 : 자유학년제와 연계하여 학생들의 미래사회 기본역량과 바른 인성 함양
  • 기간 : 3월~11월(중학교 30개교)
  • 내용
    • 학생들의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SW 실습교육
    • 올바른 자아성장을 위한 인성교육
    • 놀이하듯 즐기는 체험형, 참여형 교육 진행으로 흥미와 관심유발
    •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유와 일반화 자료 개발 보급
  • 예산액 : 33,648천원

3. 꿈 잡고(Job Go) 드림 업(Dream Up) 프로그램

  • 목적 : 진로탐색-진로체험-진로탐구를 통한 학생 주도 진로 설계 지원
  • 기간 : 4월~11월(고등학교 30개교)
  • 내용
    • 꿈을 위한 진로 로드맵 작성 및 진로 설계를 위한 시간관리와 자기주도학습법
    • 진로결정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한 수요자 맞춤형 진로교육 제공
  • 예산액 : 34,168천원

4. 고3 수다(수능 전후 다함께) 프로그램

  • 목적 : 대입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들을 위한 예비 사회인 교육 프로그램 제공
  • 기간 : 11월~12월(고등학교 40개교)
  • 내용
    • 자율과 책임의 민주시민 역량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 지원
    • 수능과 수시전형 등 개별학교 학사일정과 학교의 요구를 고려하여 맞춤 운영
  • 예산액 : 17,545천원

고3 수다(수능 전후 다함께) 프로그램

• 고교 졸업예정자의 사회 진출 및 예비사회인으로서의 역할 정립을 위해 청소년 노동인권교육, 스타일링 컨설팅, 올바른 성 인식, 미래형 직업교육, 경제교육 등 지원

 

5. 학교평생교육 연구 및 자료개발

  • 목적 : 학교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연구와 교수-학습 자료 개발·보급
  • 기간 : 3월~10월
  • 내용
    • 창의감성, 미래과학, 자연생태, 문화예술 교육 등 학생과 교사의 평생학습활동을 지원하는 체험형 교수-학습 자료 개발 보급
    • 학교평생교육 브랜드 전략 MINDSET 5 적용: 놀이/감성/연결/인간생태/지민(知民)
  • 예산액 : 9,120천원

학교평생교육 MINDSET 5

• 경기교육가족을 위한 학교평생교육의 가치와 의미를 담아내는 개념틀.
Minds in Play(놀이), Emotion(감성), Connection(연결), Ecology(생태), Public Intellectual(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