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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1층 안내데스크를 통해 담당 사무실을 안내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분께서는 도착 10분전에 연락(☏031-259-1022)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안내도를 게시하고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 부재 시에는, 업무대행자 또는 차상급자가 처리하고 필요하다면 담당자와 휴대전화 등으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긴급하고 중요한 현안이 있는 경우가 아니면 방문 민원을 우선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전화벨 소리가 3회를 넘지 않도록 신속히 받겠으며 소속과 이름을 명확하게 밝히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지체 없이 연결하겠으며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통화요지를 담당자에게 미리 설명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민원인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 남기신 내용을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민원이 요구하실 경우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는 종료 인사를 드리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우편/FAX/인터넷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 8시간(업무일 기준) 이내에 민원을 접수하겠습니다.
- 단순 질의민원의 경우 7일 이내에 답변 드리겠으며 답변기한을 연장할 경우에는 고객께 안내드리겠습니다.
- 이용자께서 민원 신청 시 선택하신 방법(우편, 전화, 이메일, 홈페이지)으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알권리의 충족과 비밀보장

-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연락처를 명시하여 업무의 책임성을 강화하겠습니다.
-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출하신 민원에 대해서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고객께서 우리 직원의 실수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정중히 사과드리고 고객님의 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우리의 서비스에 대하여 불만족 사항이 있을 경우, 확인 후 규정에 따라 처리하고 고객께 설명 드리겠습니다.
- 우리 직원이 고객께 불친절하게 대하는 등의 경우에는 담당자가 정중히 사과하겠으며,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고객 참여 및 의견제시 방법

- 고객께서는 직접 방문하시거나 우편, 전화, FAX, 인터넷을 통하여 학습관과 관련된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의견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별 접수/처리창구 안내
서비스별 접수표
서비스별 담 당 전화번호
이용자 안내 및 서비스 문의 안내카운터 259-1028
자료대출증 발급 및 도서대출 자 료 실 259-1086~8
인터넷 이용 멀티미디어실 멀티미디어자료실 259-1078
희망도서신청 및 자료수집 문의 학교도서관지원과 259-1036~8
학교도서관 지원 프로그램 운영 학교도서관지원과 259-1031, 1045
평생교육 프로그램 문의 평생학습과 259-1051~7
시설 등 기타문의 총무담당 259-1018
259-1022
인터넷 접수 / 처리 창구 http://www.gglec.go.kr
우편접수 (16557) 수원시 권선구 권중로 55

고객 여러분의 협조사항

- 모든 고객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상담을 위해 방문하실 경우, 사전에 예약해 주시면 보다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동일 내용의 민원을 중복 제출하시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업무처리에서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사례는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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