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카테고리 위치

알짬 북큐레이션알짬 북큐레이션

> 도서서비스>추천도서>알짬 북큐레이션

본문영역

게시글 보기
평생교육자료 게시글 보기
작성자 정보자료담당
제목 2021년 2월 알짬 북큐레이션<#집콕 #설날# 원작소설영화>
작성일 2021년 01월 29일 금요일 15:21
내용
알짬북큐레이션은 매월 테마도서 및 영화를 선정하여
스토리 형식으로 소개하는 온라인 북큐레이션입니다.
 
 우리나라 최대의 명절 설날이 있는 2월, 재미있고 슬기로운 집콕 독서,
어린이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다양한 명절 이야기,
소설 속 영화~ 영화 속 소설을 비교해보는 행복한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하단 내용 참조
[슬기로운 집콕 생활 즐기기]
*어문학실
1. 괜찮아 방학이야
학교생활 내내 공부하는 기계로 살아야 했던 학생들에게 방학은 재충전의 시간으로 짜여져 있을까? '방학의 맛'을 잃어버린 십대들에게 전하는 방학이야기! 청소년 독자들에게 성장의 밑거름이 될 값진 시간을 안내 할 것이다.
2. 속삭이는 몽자
납작 복숭아 같은 귀여운 얼굴과 보고만 있어도 즐거운 다양한 표정으로 70만 구독자의 하트를 제대로 저격한 말괄량이 꼬마 강아지 몽자!하루하루가 즐겁고 행복한 몽자의 우당탕탕
신나는 일상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놓치지 말자.
3. 생각머리 영어독서법
독서만으로 영어가 된다!” 리딩부터 라이팅, 리스닝, 스피킹까지 영어 독서로 마스터하는 법!
영어 독서로 두 남매를 영어에서 자유로운 아이들로 키워낸 경험을 이 책을 통해 공개한다. 엄마표 영어를 원하는 학부모라면 이 책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과 해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4. 이렇게 될 줄 몰랐습니다.
한 만화가의 일상에서 건져 올린 유쾌 발랄 가족 관찰기! 두 인간과 세 마리 고양이가 펼치는 사건 사고와 에피소드~평범함 속에서 비범함을 찾아내는 따뜻한 시선, 그리고 보는 이의 마음을 울리고 웃기는 작가의 그림 디테일로 여러분의 오감을 자극할 것이다.
*인문사회자연과학실
이토록 재미난 집콕 독서
책을 읽는 즐거움과 책 속에 숨은 재미를 발견할 수 있는 방법! 평소 책을 끝까지 읽지 못하고 덮어버리거나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몰라 고민이었던 사람이라면? 저자의 엉뚱하고 자유로운 시선으로 소개한 책들을 따라가다 어느새 독서의 재미에 푹~빠진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2. 11클래식 1기쁨
클래식을 전혀 모르거나 조예가 깊은 사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클래식 이야기로 우리가 몰랐던 작곡가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곡에 얽힌 사연을 통해 클래식을 이해하고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하루 한개 클래식은 지친 삶에 휴식과 위로를 건네주며, 일상을 풍요롭게 해줄 것이다.
3. 이 문제 정말 풀 수 있어?
세상을 여러 각도로 보게 해주는 두뇌 퍼줄북!
여러 시대와 장소에서 유래한 재미있는 퍼즐과 숨은 뒷이야기 등 풍부한 읽을거리와 해설은 색다른 퍼즐의 맛을 느끼게 해준다. 두뇌 트레이닝과 수학 사고력에 도움이 될 퍼즐을 엄선한 이 책은 문제 해결의 순간, 무료했던 일상에 짜릿한 희열을 선사해 줄 것이다.
4. 방구석 미술관 1,2
"미술은 누구나 쉽고 재밌게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이라는 작가의 모토 아래, 높게만 느껴지는 미술의 문턱을 작가의 재치와 입담으로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1편 프랑스 오르세 미술관의 유명 예술가부터 2편 한국의 예술가까지 동서양을 넘나드는 미술 작품을 내 방에서 편하게 만날 수 있다.
*어린이실
[명절이 뭐예요?]
설날 덕담 한그릇
설날 아침이 되면 떡국 한 그릇을 먹지요?이 책에서는 떡국에 들어가는 재료들이 나와요.
책을 읽다보면 정성 가득 담긴 떡국 한 그릇이 완성되어 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남매의 겨울 이야기
이 책은 오빠 손이와 여동생 온이의 설날 아침 이야기예요. 오빠한테 지기 싫어하는 온이는 나이 적은 사람이 동생이라는 말에 동생하기 싫다고 말해요. 그래서 온이는 할머니에게 오빠보다 나이를 더 많이 먹는 방법을 물어봤어요. 할머니가 비밀을 알려주시네요.
3. 특별한 날 의미 있게 보내기
어린이 여러분, 달력을 보면 일요일 말고도 빨간 날이 몇 개 있지요? 달력에는 명절, 국경일, 기념일 등이 적혀 있어요. 1년에 단 한 번 오는 날을 어떻게 하면 보다 뜻깊게 보낼 수 있는지 이 책을 읽으면 알 수가 있어요.
4. 재미있는 세시풍속
우리 할머니, 할아버지는 계절이 바뀔 때마다 그리고 달마다 무슨 일을 하면서 한 해를 보냈을까요? 이 책에서는 지혜롭게 한 해를 살아가는 우리 할머니 할아버지의 생활 풍속을 아주 자세하게 소개한답니다.
*멀티미디어실
[소설, 영화로 다시 읽기]
우아한 거짓말
막내 천지가 어느 날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 가족들이 몰랐던 천지의 숨겨진 이야기.
그 중심에 천지의 절친, 화연이 있음을 알게 된다. 아무 말 없이 떠난 동생의 비밀을 찾던 민지는 빨간 털 실 속 천지가 남기고 간 메시지가 있음을 알게 되는데..
2. 사라의 열쇠
1942. 갑자기 들이닥친 경찰들이 유대인들을 체포하기 시작한다. 10살 소녀 사라는 경찰들의 눈을 피해 동생 미셸을 벽장에 숨기고 열쇠를 감춘다. 부모님과 함께 수용소로 강제 이송된 사라는 동생을 구하기 위해 수용소에서 탈출을 시도하는데...
3. 미 비포 유
루이자의 우스꽝스러운 옷, 썰렁한 농담들이 신경 쓰이는 윌. 말만 하면 멍청이 보듯 두 살짜리처럼 취급하고 개망나니처럼 구는 윌이 치사하기만 한 루이자. 루이자는 이별을 준비하는 전신마비 환자 윌의 임시 간병인이 된다.그렇게 둘은 서로의 인생을 향해 차츰 걸어 들어가는데...
4.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2015년 현재의 수현]의료봉사 활동 중 받은 신비로운 알약을 삼킨 후 30년 전 과거의
자신과 마주하게 된다.[1985년 과거의 수현]연아와 행복한 나날을 보내던 중 30년 후의 수현을 만나고 점차 혼란에 빠지는데..
 
첨부파일 2월_알짬_북큐레이션(청소년일반).jpg
첨부파일 2월_알짬_북큐레이션(어린이).jpg
첨부파일 2월_알짬_북큐레이션(영화).jpg
게시글 목록 미리보기
이전글 2021년 1월 알짬 북큐레이션<#작심삼일 #십이지동물 #실화>
다음글 2021년 3월 알짬 북큐레이션 <#시간순삭 #시작 #진로>

QUICK MENU

내가 본 페이지내가 본 페이지

페이지 맨 위로 이동